로고

부산은행 소식

01 

 

제6회 창업경진대회 

‘2024 B-스타트업 챌린지’ 시상식 개최

부산은행은 6월 19일 부산 이(e)스포츠 경기장에서 창업투자경진대회인 제6회 ‘B-스타트업 챌린지’ 본선 대회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혁신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지역 내 투자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된 ‘B-스타트업 챌린지’는 전국 5년 이내 창업기업 212개사가 참여해 서면심사와 예선 및 본선 대회를 거쳐 최종 5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선정 기업에게는 총상금 3억 원을 지분투자 방식으로 지급한다. 올해 대회에서는 대상인 부산시장상에 ㈜씨아이티가 이름을 올렸으며, 상금 1억 3천만 원을 받았다. 금상인 부산은행장상에는 주식회사 아라메친환경소재연구소, 은상인 부산문화방송사장상에는 ㈜카본엑스, 동상인 부산경제진흥원장상에는 주식회사 엘렉트, 특별상에는 ㈜일리아스 AI가 각각 선정됐다.  




02

 

어린이 안전 보행을 위한 ‘안전우산’ 및

 ‘저소득 가정 자녀 돕기’ 기금 전달

부산은행은 7월 5일,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 비오는 등·하굣길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안전우산’ 지원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에 제작한 ‘안전우산’은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부산지역 초등학교 1학년 전체 학생 2만 1,000여 명에게 전달했다. 한편 같은 날, ‘저소득 가정 자녀 돕기 기금’ 7억 8,600여만 원 전달식도 가졌다. 부산은행은 매년 ‘부산교육사랑카드’ 이용액 중 일부를 적립해 부산시교육청에 전달하고 있으며, 2005년부터 올해까지 전달된 ‘저소득 가정 자녀 돕기 기금’ 규모는 약 74억여 원으로 매년 지역 저소득층 자녀의 급식비 지원에 사용된다. 




03

 

2024 호국보훈의 달 

대통령 표창 수상

부산은행은 6월 27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호텔에서 열린 ‘2024 호국보훈의 달 정부 포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호국보훈의 달 정부 포상식’은 국가보훈부가 모범 국가보훈대상자와 대외 유공인사에 대한 자긍심 고취 및 국민 관심 제고를 위해 매년 개최해 왔으며,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등을 수여하고 있다. 

부산은행은 2009년부터 국가유공자와 유족들을 지원하고, 매년 지역 군부대를 위문하는 등 다양한 보훈 분야 지원 사업을 통한 공적이 인정되어 이번 포상식에서 정부포상 수여자 중 유일하게 대통령 단체 표창을 받았다.




04

 

‘2024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부산은행은 7월 12일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되었다. 고용노동부의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사업은 노사 파트너십을 통한 상생의 노사협력 및 사회적 책임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지원하는 사업으로, 금년도에 총 145개사가 신청하여, 1차 서면심사, 2차 사례발표심사 등을 거쳐 부산은행을 포함한 총 35개사가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부산은행은 지역 봉사단 활동 및 지역인재 우선 채용, 노사 공동 호프데이 수익금 지역사회 기부, 비정규직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 정례화 등 노사간 협력을 통해 지역 사회 공헌 및 사회적 책임 이행 등 상생 경영을 적극 실천해오고 있다. 




05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행사’ 가져

부산은행은 7월 15일 부산지역 16개 구·군 소재 노인 및 종합사회복지관 57곳에 초복을 맞이하여 삼계탕 등 보양식 키트 3,000개를 전달했다. 

‘건강한 여름나기 나눔 행사’는 2007년부터 18년째 지역 복지관을 방문하여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이날 남구 문현노인복지관에서는 방성빈 부산은행장을 비롯한 20여 명의 임직원들이 직접 삼계탕 배식에 참여해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이 기력을 보충하고 든든하게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06

 

‘사이버보안 합동 캠페인’ 실시

정보보안 강화 나서

부산은행은 ‘7월 정보보호의 달’을 맞이해 국가정보원과 ‘사이버보안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7월 8일에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최근 신기술을 악용한 사이버 사기, 악성 메일 등 보안 위협이 증가함에 따라 정보보안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사이버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국가정보원 지부의 지원 아래 부산소재 주요 금융·공공기관들도 함께 참여한다. 

부산은행은 오는 한 달 동안 방성빈 은행장의 ‘SNS 릴레이 캠페인’ 참여를 시작으로 개인정보 유출사고 예방 임직원 교육, ‘요즘 알아야 하는 정보보호’ 콘텐츠 제작 등을 실시한다. 또한 8일 오전, 출근 시간에 맞춰 본점 로비 전광판에 홍보 영상을 방영하고, 정보보안 팁이 담긴 홍보물을 임직원에게 배포했다.




07

 

다문화 청소년 대상 

금융교육 지원 협약 체결

부산은행은 6월 27일 본점에서 금융감독원 부산울산지원, 한국다문화청소년부산협회와 함께 다문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금융교육 지원사업 ‘다(多)나눔데이’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부산은행의 포용금융 실현을 위한 과정의 하나로, 다문화 청소년들의 경제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했다. 협약식을 통해 부산은행과 금융감독원은 여름, 겨울방학에 맞춰 다문화 청소년들을 초청해 저축과 투자, 은행 업무 등을 담은 금융 직무중심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08

 

무더위 쉼터 운영 

부산은행은 7월 1일 시민들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전국 210개 영업점에서 ‘무더위 쉼터’를 오는 9월 30일까지 제공한다. ‘무더위 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영업점 내 고객 대기공간을 활용해 운영하며, 은행거래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또, 가덕도 신공항의 성공적인 개항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부채를 함께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