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새로운
시작을 위한
따뜻한 격려

승률 제로, 용기 제로 FIFA 랭킹 최하위 팀의 월드컵 예선 도전, 슬픔으로 가득 찬 삶 속에서라도 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 사랑의 고통을 거쳐 어른으로 성장하는 소녀의 이야기. 새해를 시작하는 모든 이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보내는 작품들을 모아보았다.


영화 

넥스트

골 윈즈

감독 타이카

와이티티

장르 코미디

개봉 2024.01.24.

국가 미국, 영국


인성 논란으로 퇴출 위기에 놓인 축구 감독 ‘토머스 론겐’(마이클 패스벤더)은 31:0이라는 기록적인 패배로 창설 이후 단 한 골도 넣지 못한 FIFA 랭킹 최하위 아메리칸사모아 국가 대표팀의 감독을 어쩔 수 없이 맡게 된다. 부임 첫 날부터 축구의 기본 규칙도 모르지만 독특한 개성과 능력을 지닌 선수들과 끊임없이 충돌하고…. 승률 제로, 단합 제로, 용기 제로 모든 것이 부족한 선수들과 ‘론겐’은 고군분투하게 된다. 그들의 목표는 승리도, 우승도 아닌 오직 한 골! 마침내 코앞으로 다가온 월드컵 예선전, 그들은 그토록 바라던 ‘단 한 골’을 넣을 수 있을까?

 



도서 

메리골드

마음 사진관

글 윤정은 저

출판 북로망스

발간 2024.01.12.


출간과 함께 역대급 입소문으로 교보문고, 예스24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여전히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메리골드 시리즈’가 더욱 섬세하고 사려 깊은 이야기로 새롭게 독자들을 찾아온다. “삶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지만, 그럼에도 기쁨을 찾고 슬픔을 보듬어 주면서 살아가는 것 역시 삶”이라 말하는 작가 윤정은은 독자들에게 다시 한번 메리골드의 꽃말인 ‘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을 선물하기 위해 새로운 이야기의 문을 열었다.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에서 출발해 세대와 성별을 초월하는 이해와 격려의 문장을 끌어내는 작가의 섬세한 시선이 이번에도 우리의 지친 일상을 부드럽게 토닥인다.

 



도서 

흐르는

강물처럼

글 셸리 리드 저

출판 다산책방

발간 2024.01.08.


이 소설은 자신이 아무것도 아닌 줄만 알았던 열일곱 살 소녀가 사랑의 환희와 상실의 고통을 온몸으로 감내하는 번데기 시절을 거쳐 비로소 나비가 되는 이야기다. 뒤돌아보지 않는 자연에서 배운, 거스를 수 없는 회복력으로 살아내는 주인공은 끝내 누구도 빼앗을 수 없는 결실을 거머쥔다. 이 소설은 1970년대에 실제로 수몰지구가 되어 물속으로 사라진 콜로라도의 역사적 사건을 담고 있지만, 장소와 시간을 언제 어디로 바꾸어 보더라도 독자는 거기서 자기 삶의 편린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언어가 바뀌어도 뜻이 통하는 ‘흐르는 강물처럼(Go as a River)’이라는 관용구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