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새로운 세상에
도전한 사람들

역사는 한계에 좌절하지 않고 그것을 뛰어넘어 새로운 경지에 도달한 사람들에 의해 한 걸음 더 앞으로 진전한다. 거창하게 ‘역사’까지는 아니어도 새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개인의 모습을 그린 영화와 도서를 즐기며 한여름 무더위를 잠시 잊어보자. 


영화 

오펜하이머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장르  스릴러, 드라마

개봉  2023.08.15.

국가  미국, 영국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열두 번째 장편 영화로, 줄리어스 로버트 오펜하이머가 미국의 핵개발 프로젝트인 맨해튼 계획에 참여하여 원자폭탄을 개발한 역사에 대한 전기 영화다. 오펜하이머는 제2차 세계대전 중에 로스앨러모스 국립 연구소장이 되어 여러 학자들과 함께 원자폭탄을 만들기 위한 맨해튼 계획을 수행하였다. 1950년 수소폭탄 제조에 반대하였다가 모든 공직에서 쫓겨난 것으로 유명하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원자폭탄을 다룬 이 영화에서 CG를 사용하지 않고 실제 핵폭발 장면 재현에 성공했다고 밝혀 화제가 된 바 있다. 

 


영화 

보호자 

감독  정우성

장르  액션, 드라마

개봉  2023.08.15.

국가  한국


10년 만에 출소한 ‘수혁’(정우성)은 자신에게 딸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조직을 떠나 평범하게 살기로 결심한다. ‘수혁’의 출소를 기다리던 보스 ‘응국’(박성웅)은 ‘수혁’에게 배신감을 느끼고 자신의 오른팔이자 조직의 2인자 ‘성준’(김준한)에게 그를 감시하라 지시한다. ‘수혁’에 대한 열등감으로 가득 찬 ‘성준’은 일명 세탁기라 불리는 2인조 해결사 ‘우진’(김남길)과 ‘진아’(박유나)에게 ‘수혁’을 제거할 것을 의뢰하고 이들은 ‘수혁’을 죽이기 위해 접근하는데… 평범한 삶이 가장 위험한 꿈이 된 한 남자의 이야기. 인기 배우 정우성이 직접 주연과 감독을 맡아 주목을 끌었다. 

 


도서 

안 하던 짓 해봐,

지금부터

글  헤이든 원

출판  터닝페이지

발간  2023.07.25.


저자는 주위 사람 모두가 ‘안 돼’를 외쳤지만 할리우드 배우 되기라는 ‘안 하던 짓’을 무작정 해보기로 한다. 결국 많은 일들이 이루어진다. 하루 2시간 365일 영어 공부에 몰입해 영어 한 마디 못하던 영알못에서 영어로 연기하는 배우가 되고 할리우드에서 첫 작은 배역을 따냈다. 저자가 꿈을 이뤄가는 과정은 단순하다. 그것은 바로 평소의 나라면 ‘절대 하지 않을 일’을 해보는 것이다. 하기 싫은 일이라도 필요하면 그냥 해보는 것, 안 된다고 생각이 들어도 결국엔 한번 해보는 것이 ‘안 돼’가 ‘돼’로 바뀌는 마법의 순간을 만들어 낸다고 저자는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