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나만의 개성 뿜뿜!
다이어리 꾸미기

아무리 태블릿PC나 스마트폰의 다이어리 앱이 편리하다 해도 직접 손으로 정성스럽게 꾸미는 다이어리의 아날로그 감성은 

따라올 수 없다.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또 하나의 수단, ‘다이어리 꾸미기’의 세계로 초대한다 

 

 

다이어리 꾸미기 재료 

각종 스티커, 모양 펀치, 떡제본 메모지, 고무 스탬프, 마스킹 테이프 등 

모양 펀치 : 영화입장권, 사진, 티켓 등에 예쁜 문양을 찍을 수 있는, 스테이플러처럼 생긴 도구로, ‘다이소’ 같은 할인숍에서 구할 수 있다. 이 외에 코너 펀치, 라인 펀치 등도 있다. 

 

다이어리 꾸미기 Tip 

다이어리는 페이지마다 측면 6개의 구멍이 중앙 고리에 꿰어있는 형태의 육공 다이어리를 쓰는 것이 좋다. 속지 탈부착이 가능하여 자유롭게 꾸미거나 관리가 용이하다. 

떡제본 메모지는 손쉽게 낱장을 떼어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디자인도 다양해서 다이어리 지면에 별도의 메모 & 메 시지 박스로 활용하면 좋다. 

다양한 패턴과 색상으로 데코레이션 기능에 중점을 둔 마스킹 테이프는 가위로 자르지 않고 손으로 직접 뜯어 쓸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다. 

사진, 영화입장권, 메모지 등 큰 오브젝트를 먼저 붙인 뒤 남는 공간을 스티커 등 작은 오브제로 채우는 것이 작업하기 수월하다. 

예쁜 글씨는 다이어리 꾸미기의 화룡점정이다. 정성을 들여 천천히 쓰면 누구나 어느 정도 예쁘게 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