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일상에서
행복 꽃피우기

부드러운 햇살에 비친 푸른 잔디는 누가 더 많이 빛나는지 대결하듯 눈이 부시게 반짝거리고 있다. 특히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로 마음의 여유까지 늘어나 좋은 일만 가득해 보이는 6월. 당신의 삶에도 좋은 일이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도서와 영화를 소개한다. 

 

도서


나 이제 진짜 갓생산다 

저자 정호철 ㅣ 포르체

 

목표를 이루기 위해 세웠던 계획은 ‘내일부터’가 반복되던 시절. 어떻게 살지 몰라 방황하던 청춘의 저자는 성공한 이들처럼 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탐구하고 그들의 공통점을 발견했다. 바로 “좋은 습관을 자기 일상의 루틴으로 만들고, 꾸준히 반복해서 실천하고 생활 리듬의 주도권을 갖는 것.” 저자가 제시하는 좋은 습관 만들기 지침을 따라가며 자신의 목표와 목적에 맞춰 스스로 성장시켜 나가보자. 어느새 ‘내가 되고 싶은 나’를 만나게 될 것이다.

 

영화




브로커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 ㅣ 장르 드라마

개봉 2022.06.08. ㅣ 한국

 

빚에 시달리는 ‘상현’(송강호)와 베이비 박스 시설에서 일하는 보육원 출신의 ‘동수’(강동원). 어느 날 밤 그들은 베이비 박스에 놓인 한 아기를 몰래 데려간다. 하지만 아기가 사라진 것을 안 ‘소영’(이지은)이 경찰에 신고하려 한다. 상현과 동수는 ‘우성’이를 잘 키울 적임자를 찾아주기 위함이었다고 털어놓으며 우성의 새 부모를 찾는 여정에 함께한다. 한편 이 모든 과정을 지켜본 형사 ‘수진’(배두나)과 후배 ‘이형사’(이주영). 반 년째 이어온 수사를 마무리하기 할 수 있는 결정적 증거를 포착하기 위해 조용히 뒤를 쫒으며 특별한 여정이 시작되는데 ….

 


 

헤어질 결심

감독 박찬욱 ㅣ 장르 멜로/로맨스

개봉 2022.06.29. ㅣ 한국

 

산 정상에서 추락한 한 남자의 변사 사건 담당 형사 '해준'(박해일)은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와 마주하게 된다. 남편의 죽음 앞에서 특별한 동요를 보이지 않는 서래를 보고 경찰은 보통의 유가족과는 다른 반응인 서래를 용의선상에 올린다. 해준은 사건 당일의 알리바이 탐문과 신문, 잠복수사를 통해 서래를 알아가면서 그녀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진다는 것을 느낀다. 한편, 좀처럼 속을 짐작하기 어려운 서래는 상대가 자신을 의심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망설임 없이 '해준'을 대한다. 진심을 숨기는 용의자와 용의자에게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는 형사, 그들의 흥미로운 스토리가 펼쳐진다.